2024. 1. 3. 23:08ㆍ술/jayhomebar

연말맞이 포트럭파티를 했습니다!
"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"
크리스마스 - 연말 - 연초 행사 너무 많았죠. 몰아서 한번 합시다 <포트럭파티>
-웰컴주이자,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위한 크리스마스에디션 한잔
-기록하지 않은 무언가는 소멸됩니다. 간략하게 지난 2023년을 회고하고 2024년을 계획해요
-올해 못이룬 무언가는 '오매락 퍽 도자기' 에 기록하고 부셔버립시다!
* 참석자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요리나 술을 가지고 와서 즐기는 미국, 캐나다식 파티문화로, '포트럭' 은 있는 것만으로 장만한 음식을 뜻한다고해요.




23년도 부터 종종 소규모의 소셜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" 아니 이금액에 이런 행사가 가능해,,?" 라는 질문이 많아서 준비하면서 기록해 놓은 내용들도 같이 공유합니다
넷플연가, 문토, 남의집, 프립 등 다양한 소셜링 플랫폼에 많이 참여하기도 했고, 주최자로도 종종 모임을 열었는데요.
(+) 플랫폼을 통한 모객 용이 , 기존 지인이 아닌 새로운 분들과의 만남이라는 장점
(-) 플랫폼 이용수수료, 소개팅/ 연애 목적의 참여자 다수 존재라는 아쉬움
*주류를 주제로 하는 모임이다 보니, 수수료가 꽤나 큰 부담이었습니다 (참여비의 20% 내외이면, 술이나 음식을 보다 늘릴 수 있음)
그래서 처음으로, 인스타/구글독스를 통해서 모객을 진행하였는데 꽤나 많은 분들이 빠르게 신청해 주셔서 놀랐습니다!
하단에 같이 준비한 내용 공유해 놓아서, 혹 모임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:)

'구글독스'를 통해서, 자동으로 타임스탬프(신청시간)와 참여자분들의 성함/ 인스타를 빠르게 취합 관리하기가 굉장히 편했습니다.
의도치 않게 참여자분들의 성비도 맞아서 신기했네요,,!
*실제 활용한 구글독스 샘플
https://docs.google.com/forms/d/1Vr-n_ia8S9Rt0kN38XFIEb3Xp-JtuBaW2-Oxr1PsU-w/prefill

사실 가장 중요한게 '비용' 이라고 생각하는데요.
소셜링/모임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게 중요하지만, 아직까지 저는 수익창출보다는 '경험'에 조금 더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.
나중에 '우리 술'과 관련된 공간을 계획하고 있는데, 고객과의 응대, 그리고 소비자 취향을 알아보는 단계에 있다고나 할까요. 어떤 걸 할 때 나도 재밌고, 참여하신 분들도 즐거웠다는 저만의 작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.
감사하게도 좋은 기회로, 지원받은 제품들을 최대한 소셜링/모임에서 활용하고 있어요.
*참여자분들이 가장 만족도가 높은 모임 인원수는 6명 내외, 서로에게 보다 집중할 수 있고 진행자가 한 테이블에서 모두 컨트롤이 가능해요.

이번에는 외부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다보니, 대략적인 큰 틀에서의 '타임라인'만 잡아놓았어요.
사실, 모임을 하다 보면 하나의 주제에 보다 깊이 있게 장시간 대화할 경우도 생기기도 해서 대략적인 틀만 기획하고 '너무 산으로 가고 있진 않은가' 정도로만 체크하는 편이에요.
기록
"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"
크리스마스 - 연말 - 연초 행사 너무 많았죠. 몰아서 한번 합시다 <포트럭파티>





'오프린트미' 에서 제작한 소규모 리플렛입니다.
소셜링/모임을 준비할때마다 주제에 맞는 작은 리플렛을 제작하려고 노력합니다. '마냥 술만 마실거면 주점을 가지, 소셜링/모임에 참석하는 이유가 없다고 스스로 생각하고 있어요. '
아이패드로 슥- 간단하게 틀을 잡고 인쇄를 하는 편인데, 도화지 느낌의 재질을 선호합니다. (연필 메모 가능한 재질)
[전단] 5x7 / 1가지 디자인 / 매트 / 두꺼움 / 25매
: 5,000원 + 3,000원 (배송비)
https://www.ohprint.me


연말하면 선물이죠,,!
올해 저도 '술'을 매개로 좋은 기회와 경험들을 했기에 나누고자 준비한 선물들.

'드링 드랭 드렁' 천천히 즐겁게 취해가는 과정을 표현한 네이밍을 가진, DDD19 소주입니다.
누구나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도수로, 일체의 첨가물없이 쌀, 누룩, 물만을 활용해 상압방식으로 2회 증류, 8개월간 옹기 숙성을 거친 후 병입했습니다.
부드러운 목 넘김과, 향긋한 쌀의 풍미 그리고 달달함까지 느낄 수 있는 DDD19. 375ml
*포트럭파티 때 함께 즐기라고 무려 한 박스를 보내주셨습니다!
https://thedrinkers.co/

행사에서 퍼포먼스 이벤트용으로 준비한 ‘오매락퍽’
세레머니주로, 토기에 올해를 되돌아보면서 아쉬웠던 점 혹은 내년도에 희망하는 걸 쓰고 깨부시고 함께 짠을 했었죠.
https://www.instagram.com/reel/C1J46i0RYGp/?igsh=dXZ5ajUyYjNiY2N6


합정에 위치한 ‘스튜디오 거실’
수묵화를 공간으로 표현한 듯, 흑색과 백색의 조화인데 차갑지 않고 따뜻한 느낌,,! 한편의 수묵화에서 사극ost 플레이리스트를 틀고 막걸리를 즐겼네요!
https://naver.me/5BksqXnf

*플레이리스트 : https://youtu.be/AUOeYg43yTs?si=V9J8CFfcBZuf43cm

너디호프 드라이 크라스마스에디션 5%
벗드림 크리스마스에디션 감천생막걸리 6%
관악산생막걸리 크리스마스 에디션 6%
꽃잠 6%
낙화주 6.5%
오산양조 하얀까마귀 크리스마스 에디션 8%
해창막걸리 9%
탁100 내추럴 10.5%
마스브루어리 마스사워 12%
춘풍미주 12%
지란지교무화과 12%
하드포션 14.3%
델리리움 레드 8%
델리리움 크리스마스 10%
DDD19소주 19%
오매락펏 40%
삼해소주 45%
기원배치 3 쉐리 46%
기원배치 4 피티드 46%
제이홈바막걸리
샴페인


소셜링/모임을 할때마다 느끼지만,
“막걸리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 나쁜 사람은 없어요 ”
📩문의 : jayhomebar@naver.com
https://www.instagram.com/jayhomebar
'술 > jayhomeba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윷놀이, 그리고 윷점 (占) (2) | 2024.02.20 |
---|